티스토리 뷰


제목 :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
저자 : 김태욱, 이영균
출판사 : 다우
가격 : 17,000원
분량 : 368쪽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가끔 한다.
그러다보니 정확히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도 궁금했고,
마케팅에 어떤식으로 활용되고 있는지도 궁금해서 집어든 책.

소셜마케팅 입문서로 괜찮은 책이다.
그러나, 어느 정도 SNS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그냥 일독하기 좋은 책이다.

나도 SNS마케팅을 일부분 하고 있기에, 대부분은 아는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책 내용중 트위터 마케팅 성과분석도구에 대해 나온 부분은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재해둔다.
1. http://topsy.com
   특정키워드가 들어간 트윗의 갯수를 모두 보여준다. 한글 검색도 가능하다.

2. http://tweetreach.com
   특정키워드가 들어간 최근 50개 트윗의 impression(중복을 포함한 전체 노출량)과 reached(중복된 사람을 제외한 도달자 수)를 보여준다. 트위터 마케팅 성과를 분석하는 도구 중 가장 효율적이다. 그러나, 최근 50개 트윗만 분석하므로 역시 종합적인 분석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3. http://twitteranalyzer.com
   트위터 계정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일 단위로 해당 계정이 RT를 받은 횟수, 노출량, 도달률을 볼 수 있다. 해당 계정 트윗을 RT한 사람의 팔로워 수까지 자동으로 계산해서 노출량을 계산해준다. 단, 원문을 그대로 RT한 트윗은 카운트가 되는데, RT하면서 뭔가를 덧붙인 트윗은 카운트가 되지 않는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

4. http://tweeteffect.com
   각 트윗별로 팔로워를 얻고 잃는데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를 보여준다. 선팔로우를 하는 계정이라면 의미가 크지 않지만 선팔로우를 하지 않는 계정이라면 어떤 트윗을 올렸을 때 고객들이 좋아하고 싫어하는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툴이다.

5. http://twittercounter.com
   일별로 팔로워와 팔로잉의 변화 추이를 보여준다. 유료 결제를 하면 좀 더 세부적인 결과를 받을 수 있다.

6. http://tweetvalue.com
   트위터 계정의 가치를 돈으로 환산해준다. 정기적으로 트위터 마케팅 성과를 보고할 때 트위터 계정을 자산화해서 가치 평가액의 증가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