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카페베네 이야기

부제 :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저자 : 강훈 지음

출판사 : 다산북스

가격 : 13,000원

분량 : 242쪽

 

요즘 젊은이들은 커피를 많이 즐긴다.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카페들 중에서도 많이 눈에 띄는 것이 카페베네이다.

직영점만 운영하는 스타벅스보다 쉽게 가맹을 맺을 수 있다는 점도 있겠지만,

다른 브랜드에 비해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 영향도 있을 것 같다.

 

암튼, 카페베네의 마케팅이 궁금하여 고른 책.

저자는 신세계에 몸담고 있으면서, 스타벅스를 들여오기위해 3개월간의 연수를 다녀왔으나,

IMF의 영향으로 장기간 미뤄지자, 사표를 내고

할리스커피를 창업한다.

그후 할리스커피를 매각하고 3년간 다른 일을 찾다가

카페베네에 합류하여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남의 이야기를 책으로 읽으면, 행운아 같아보일때가 많다.

하지만, 내가 과연 저자와 같은 위치에 있었다면,

[IMF라서 대기업조차도 진입시기를 뒤로 미룰때, 사표를 던지고 달려들 수 있었을까?]라는

자문을 해본다.

 

사람관계에 대한 중요성과

철학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게 해준 책이다.

 

저자는 또한, 출간을 통해서 저자 자신을 브랜딩하고,

신규 사업에 대한 홍보도 할 줄 아는 천상 사업가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