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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리포지셔닝

부제 : 경쟁과 변화 위기 시대의 마케팅

저자 : 잭 트라우트 지음

역자 : 이유재 옮김

출판사 : K-books

출간 : 2010.5.10

가격 : 15,000원

분량 : 220쪽

 

마케팅 관련 서적이나 글을 읽다보면,

자주 접하게 되는 단어 중의 하나가 '포지셔닝', '리포지셔닝'이다.

 

그래서 읽고 싶었던 책.

글자도 크고, 행간도 넓고, 두껍지 않은 책이지만,

담고 있는 메세지는 강하다.

 

부제에 담고 있듯이 경쟁, 변화, 위기의 시대에 리포지셔닝이 필요한 이유와 펼쳐나가는데 필요한 것을

알려주고 있다.

 

* 127쪽 :

- 기업이 미래를 예측할 수 없고, 따라서 장기계획을 세울 수 없다면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유연함을 가지고 기회를 잡는 것'이다.

 

* 134쪽 :

- 강점과 약점은 고객의 마음속에서 평가되는 것이다.

마케팅은 어디까지나 인식 싸움이다.

마케터가 해야 할 일은 인식을 이용하는 것이다.

 

* 177쪽 :

- 자동차를 판매하려는 회사에 기사가 운전하는 리무진이 또 뭐란 말인가?

'최고 경영진과 시장의 단절'이야말로 대기업이 당면한 가장 큰 문제이다.

 

* 199쪽 :

보험업계 종사자 중에 새로운 형태의 보험상품을 개발하는 일이

보험사의 성장 혹은 심지어 생존의 문제와 직결되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기술변화가 두드러지지 않는 산업일수록, 조직 전체가 경직될 위험은 더욱 커진다.

따라서 혁신에 대한 강조가 더욱 요구되는 것이다.

 

* 217쪽 :

- 마지막 충고는 포지셔닝 또는 리포지셔닝 전략을 위해 과도하게 연구하거나 생각하지는 말라는 것이다.

단순함과 명쾌함이 정답일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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