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유행을 창조한 제휴마케팅 불변의 원칙들 20Keys

부제 : 스무가지 사례로 본 제휴마케팅의 모든 것.

저자 : 양문호 지음

출판사 : 도서출판 치우

출간 : 2012.5.31

가격 : 15,000원

분량 : 255쪽

 

최근 몇년간 화두는 플랫폼이다.

제휴마케팅 역시 플랫폼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삼성카드에 근무하면서, 제휴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진행했었고

그 사례 위주로 설명하고 있다.

책 내용이 괜찮아서, 제휴 마케팅 또는 마케팅을 담당하시는 분께는 권해드리고 싶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구성과 내용이 튼실함에도 불구하고 사례가 금융(카드)위주로 되어 있어서,

혹시라도 이것이 제휴마케팅의 모든 것이라고 생각지는 마시라는...

 

* 52쪽 :

- 제휴에 있어 활용해서는 안되는 네 가지 이슈

 * 찬반으로 나뉘어 논쟁이 발생할 수 있는 이슈

 *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국민정서에 어울리지 않는 이슈

 * 금세 사라지고 마는 반짝 이슈

 * 정치, 종교적 이슈

 

* 60쪽 : 코스트코&삼성카드 사례

- "명확하고 강한 제휴명분은 모든 장애요소를 극복할 수 있다."

 

* 113쪽 :

- 만약 가격이 저렴하거나 구매주기가 짧은 제품이라면

세이브 프로그램보다는 오히려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것이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225쪽 :

- 플랫폼 구축 5단계

 * 1단계 : 타킷 그룹을 선정하라.

 * 2단계 : 고객을 모으고, 교류 및 거래가 원활이 이뤄질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라.

 * 3단계 : 차별화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라.

 * 4단계 : 문제점을 보완하며 룰에 맞게 운영하라.

 * 5단계 : 운영 자료를 바탕으로 자세한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라.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