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트렌드 차이나
부제 : 중국 소비 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저자 : 김난도, 전미영, 김서영 공저
출판사 : 오우아
출간 : 2013.9.30
가격 : 16,000원
분량 : 388쪽
김난도 교수가 공저자에 있어서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집어든 책.
중국에 대한 막연한 선입견만 가지고 있었음을 절실히 깨닫게 해준 책.
* 56% :
- 중국풍의 인기는 단지 예술품 시장에 국한되지 않는다. 일반 제품시장과 서비스시장에서도 열풍이 이어지며, 바야흐로 '메이드 인 차이나' 시대에서 '메이드 포 차이나' 시대로 세상이 바뀌고 있다.
* 63% :
- 영선반보(領先半步), 성공하려면 반걸음만 앞서나가라는 뜻이다.
* 64% :
- 상류층의 문화생활이라는 인식이 강한 뮤지컬의 인기도 예사롭지 않다. 2012년 CJ 등 3개사의 합작법인이 주최한 한국 뮤지컬 <맘마미아>가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6개월간의 200회 공연을 마무리했다. <맘마미아>는 상하이를 초연으로 여섯개 도시를 돌며 25만 명의 관객을 유치했고, 200억원의 매출과 30억원의 순이익을달성했다. 입장료가 500위안(9만원) 안팎으로 적지않은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뒀다는 사실은, 중국인들의 문화성숙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출처 : '뮤지컬 맘마미아, 중서 6개월간 200회 공연 종료' : 연합뉴스, 2012.1.25)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공연장안내원
- 공연기획
- 하트쿠션
- 마포문화재단
- 오디션
- 이문열
- 기획
- 컴퍼니매니저
- 마케팅
- 도쿠가와 이에야스
- 뮤지컬
- 모집
- 김석희
- 퀼트
- 홍보마케팅
- 대망
- 채용공고
- 시오노나나미
- 채용
- 로마인이야기
- 완성
- 팀장
- 홍보
- 가방
- 무대감독
- 한길사
- 경력
- 전시
- 초한지
- 인턴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