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트렌드 차이나

부제 : 중국 소비 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저자 : 김난도, 전미영, 김서영 공저

출판사 : 오우아

출간 : 2013.9.30

가격 : 16,000원

분량 : 388쪽

 

김난도 교수가 공저자에 있어서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집어든 책.

중국에 대한 막연한 선입견만 가지고 있었음을 절실히 깨닫게 해준 책.

 

* 56% :

- 중국풍의 인기는 단지 예술품 시장에 국한되지 않는다. 일반 제품시장과 서비스시장에서도 열풍이 이어지며, 바야흐로 '메이드 인 차이나' 시대에서 '메이드 포 차이나' 시대로 세상이 바뀌고 있다.

 

* 63% :

- 영선반보(領先半步), 성공하려면 반걸음만 앞서나가라는 뜻이다.

 

* 64% :

- 상류층의 문화생활이라는 인식이 강한 뮤지컬의 인기도 예사롭지 않다. 2012년 CJ 등 3개사의 합작법인이 주최한 한국 뮤지컬 <맘마미아>가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6개월간의 200회 공연을 마무리했다. <맘마미아>는 상하이를 초연으로 여섯개 도시를 돌며 25만 명의 관객을 유치했고, 200억원의 매출과 30억원의 순이익을달성했다. 입장료가 500위안(9만원) 안팎으로 적지않은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뒀다는 사실은, 중국인들의 문화성숙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출처 : '뮤지컬 맘마미아, 중서 6개월간 200회 공연 종료' : 연합뉴스, 2012.1.25)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