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usical Showcase 2005
주최 : CJ엔터테인먼트 / LG아트센터 / kyyk뮤지컬
후원 :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진행경과 :
- 2004. 5 : CJ엔터테인먼트와 kyyk뮤지컬 뮤지컬 쇼케이스 기획
- 2004. 9 : LG아트센터 주최사 참여
- 2004. 10 :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후원사 참여
- 2004. 10.18 ~ 11.19 : <창작뮤지컬워크샵쇼케이스> 2005 공모
- 2004. 11 ~ 2005. 1. 26 : 1차 워크샵 (총 23작품 참가)
à 기초강의 (뮤지컬이란 무엇인가/뮤지컬의 역사/작곡법/연출론)
à TEAM구성 (작품별 작가와 작곡가 창작팀 숭성)
à 작품별 시놉시스 개발과 대표곡 작업
- 2005. 4. 4 : Musical Showcase 2005 (총 5작품 참여)
월요일에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열린 뮤지컬쇼케이스에 다녀왔습니다.
거기에서 순수하게 제 수준에서 판단한 결과를 적어봅니다.
누구에게 평가받기위해 작성한 것이 아니고,
향후 이 작품들이 무대에 올려졌을 때 과연, 어떻게 나타날 것인지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뮤지컬제작사에서 근무하면서, 대학원에서 공연예술기획을 전공하고 있지만,
기획제작자로서의 안목은 다른 것이기에 저 자신만의 안목을 테스트하기위함입니다.
<웨딩게스트>
전체적으로 소극장 규모에 어울릴 수 있는 작품이라고 판단됨.
스토리가 매우 참신하며, 현대의 가족상을 보여줄 수 있음.
단, 너무 무거운 분위기로 흐르면, 관객 타겟 층을 잡기가 어려울 것임.
<여사랑>
중극장이나, 대극장에 알맞다고 판단됨.
군무씬이 멋질 것 같음.
스토리 자체가 동양적인 맛을 내주기는 하지만, 너무 평범함. 홍보 효과를 노리기에는 힘듦.
<컨츄리보이 스캣>
중극장, 소극장에 알맞음.
OST 사전발매작업도 가능함.
주요 무대배경 : 바다 / 연습실 / 공연장 / 해적선
위험요소 : 너무 가벼운 소재 (젊음) à 티켓 가격이 비싸면 안됨.
<에밀레>
중극장, 대극장에 알맞을 것 같음.
구전에 의한 흥행요소도 엿보임.
사전홍보, 영화제작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무대나 특수효과로서 홍보효과도 있어보임.
안무에 군무씬을 넣어서 탭댄스 안무를 한다면 매우 효과적일 것 같음 (반란장면)
공중으로 올라가서 울려퍼지는 거대한 종과 종소리+애기 울음소리
객석까지 이어지는 쇳물붓는 장치와 쇳물 속으로 걸어들어가는 꼬마 + 들려오는 울음소리
사전OST나 뮤지비디오제작도 가능하리라 판단 : 조성모 / 양파 / 이수영
<아프로디테, 아프로디테!>
소극장용으로 알맞음, 스토리를 수정해서 여러 배우가 나온다면 중극장도 가능
음악이 명곡으로 남기에는 소재 자체가 사랑도, 운명도 아님
꼬마유령역에 권혁미(백사난 반달이)씨도 잘 어울릴 것 같음.
잔잔하기는 하지만, 아동극으로 빠질 위험과 입소문 타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위험요소
가벼운 환타지물이 성공한 사례가 있었나를 조사해 볼 필요도…
총평 :
쇼케이스가 끝나고 나서 느낀 점. 이미 제작을 염두해놓고, 소극장, 중극장, 대극장 규모에 맞게 진행을 시켰음을 알 수 있었고, <컨츄리보이 스캣>와 <에밀레>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작품으로 만들어도 괜찮겠다는 말들을 했었다.
그러나, 웬지 제작사는 이미 사전에 정해져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배제할 수 없었음.
Musical Showcase 2006 :
- 공모신청 및 접수 마감 : 2005. 10. 24(월) ~ 2005. 12. 2(금)
- www. Musicalshowcase.co.kr
- Total
- Today
- Yesterday
- 채용
- 팀장
- 뮤지컬
- 완성
- 오디션
- 가방
- 인턴
- 초한지
- 하트쿠션
- 시오노나나미
- 공연기획
- 채용공고
- 홍보
- 퀼트
- 대망
- 기획
- 이문열
- 무대감독
- 컴퍼니매니저
- 도쿠가와 이에야스
- 경력
- 마케팅
- 김석희
- 전시
- 한길사
- 마포문화재단
- 모집
- 공연장안내원
- 로마인이야기
- 홍보마케팅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