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부제 : 새로운 소비 권련의 취향과 열광을 읽다.

저자 : 최명화, 김보라 지음

출판 : 리더스북

발행 : 2020.10.12

가격 : 16,000원

 

 

'MZ세대'라는 단어를 익숙하게 발견하곤 한다.

예전 X세대, Y세대를 지칭하던 바와 같이 특정 세대를 이를 단어이다.

하지만, X, Y세대는 기업에서 마케팅을 위해 의미를 부여한 측면이 컸다면,

MZ세대의 경우는 기업이 그들을 쫒아오게 만드는 세대같다.

 

"나에게 당신의 제품을 팔고 싶어? 그럼 당신이 먼저 멋진 사람이 되어야지. 뭘 가르치려 하지 마. 나를 유혹해봐"

- 197쪽 중에서

 

'90년생이 온다'(임홍택 지음)을 읽으면서, 그들의 특성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었는데

이 책은 그 MZ세대들의 특성을 잘 이용한 기업들의 예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다.

 

아주 쉽게 하루만에 읽을 수도 있을만큼 편하게 읽히기도 하지만,

MZ세대에 대해 진중하게 고민하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

 

X, Y세대와 다르게 모바일 및 1인 미디어에 익숙해진 세대이기에

브랜드의 흥망을 좌지우지할 만큼의 파워가 있고,

그것을 실행에 옮기는 세대인 것 같다.

 

기업들을 고민에 빠지게 하는 건,

이제 곧 그들이 가장 큰 소비를 하는 연령층이 되어간다는 것이다.

MZ세대와 연결하고자 노력하는 이유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