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소셜마케팅
원제 : up and out of poverty
저자 : 필립코틀러, 낸시 R. 리
역자 : 양세영
출판사 : 지식의 날개
가격 : 17,000원

마케팅회사에 근무하다보니 마케팅서적에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지사.
최근 트랜드가 SNS에 기반한 마케팅이다보니
소셜마케팅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했고,
사내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었다.

첫 페이지를 읽는 순간.... 아차 싶었다.

이 책은 사회적 마케팅이라는 의미의 소셜마케팅을 주제로 쓴 책이다.
원제가 빈곤으로부터의 탈출(up and out of poverty)이다.
조금 주의깊게 봤어야 하는데, 인터넷으로 신청하다보니
당연히 SNS 관련 마케팅 서적인 줄 알았다 ^^:;

아무튼, 그렇게 읽게 된 책이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루에 1달러 미만의 소득수준 인구가 10억 / 2달러 미안의 소득수준 인구가 20억이라고 하니
이 지구상에서 빈곤의 문제는 그 무엇보다 선결해야 하는 문제임에 틀림없다.

필립코틀러는 이러한 빈곤해결과정을 마케팅적으로 접근하여 제시하고 있다.
기존의 기부활동이나, 지원사업 등의 사례를 들어
보다 효과적이고, 장기적인 마케팅방안을 제안하는 책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