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마켓리더전략 VS 도전자전략
부제 : 경쟁자를 압도하는 마케팅 전략 솔루션
저자 : 김동균, 비아이티컨설팅
가격 : 13,500원
출판사 : 김앤김북스
내가 일하고 있는 팀은 신규사업팀이다.
신규사업의 경우, 3년차에 B.E.P를 넘기고, 100억규모의 매출이 나오면
어느 정도 가망성이 있다고들 한다.
위의 기준에 맞춰본다면,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이 어느정도 궤도에 올라가고 있으니,
이제 마켓리더에 대한 도전자 전략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팀원 전체가 일주일간 이 책을 읽고 독서토론회를 갖기로 했다.
마켓리더라고 해서, 항상 유리한 것도 아니고, 도전자라고 해서 늘 불리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고민하지않고 달려들기에는 너무도 험난한 곳이 마켓이 아닌가 싶다.
우리 팀의 행보에 맞춰볼 때
분명 마켓리더가 도전하지 않았던 부분을 기점으로 하여, 자리를 잡았음은 확실하다.
그러나, 너무 성급하게 확대한 것은 아니었는지.. 하는 고민도 해보게 되었다.
한편으로는, 마켓리더조차 이 시장의 후발주자로 진입하였기에,
지금 이 고민은 경쟁사나 우리팀이나 마찬가지 고민이 아닐까 한다.
시장에서는 후발주자를 견제하기 위해 비슷한 상품을 저가로 내놓기도 하고,
자금력이 되는 기업들은 무임승차를 위해,
플랫폼이 완성되는 시기쯤에 2위 사업자로서 편하게 진입하기도 한다.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이미 기존 시장의 선발주자이거나,
전략수립의 고민에 빠져있는 분들께
모두 이 책을 소개해 주고 싶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한길사
- 완성
- 홍보마케팅
- 대망
- 인턴
- 마케팅
- 이문열
- 팀장
- 공연장안내원
- 뮤지컬
- 전시
- 가방
- 경력
- 컴퍼니매니저
- 기획
- 모집
- 무대감독
- 채용
- 홍보
- 초한지
- 마포문화재단
- 로마인이야기
- 오디션
- 도쿠가와 이에야스
- 퀼트
- 채용공고
- 김석희
- 공연기획
- 시오노나나미
- 하트쿠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