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마케터분투기
부제 : 한국 최고의 마케터들이 전하는 시장과 자신을 이기는 지혜
저자 : 한국마케터협회 지음
출판사 : 리더스북
가격 : 15,000원
분량 : 451쪽
회사 내 상사분의 책상에 있던 책중에서 빌려온 책.
전체적인 구성은 여러 회사의 대표/임원 분들이 저자로 되어 있는 책이다.
그래서, 왠지 손이 잘 안갔던 책.(회사를 물려받은 2세들이 쓴 책이라면... 배울게 있을까? 라는 생각에)
암튼 기우였다.
책의 저자들은 모두 마케터로 시작해서, 여러 히트상품을 만들어내고
굴지의 회사 임원들로 근무하고 있는, 마케팅1세대이다.
재밌게 잘 읽었고, 마케팅에 대해서도, 삶에 대한 열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 46쪽 : 마케팅의 본질은 많이 파는 것이지 많이 팔기 위해 가격을 내리는 게 아니다.
* 49쪽 : 소설과 영화를 많이 접해보라. 소설과 영화속에는 사람들의 진짜 삶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를 알려면 애매모호한 마케팅 지식보다 사람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직접 혹은 간접 체험이 필요하다.
체험을 더 확대하고 깊게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소설과 영화다.
* 81쪽 : 내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새로운 value'를 창조하는 활동'이었다.
(중략)
이처럼 value는 지급한 비용 대비 혜택이 어떤가를 측정하는 단어다.
기대한 것 이상이냐 이하냐에 따라 재구매하느냐 안 하느냐가 결정된다.
* 91쪽 : 성과보다 중요한 마케팅 원칙은 없었다.
*145쪽 : 기존 제품의 핵심이익과 확장하려는 제품의 핵심이익이 같지 않을 때 브랜드를 확장해서는 안 된다.
* 295쪽 : 만약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광고판촉비 등 돈이 없어 아무것도 못한다고 투덜대지 마라.
내가 한 것처럼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해보라.
* 449쪽 : 안된다는 보고서를 쓰려면 차라리 사표를 써라!
- Total
- Today
- Yesterday
- 퀼트
- 인턴
- 한길사
- 도쿠가와 이에야스
- 공연장안내원
- 팀장
- 이문열
- 홍보마케팅
- 대망
- 하트쿠션
- 컴퍼니매니저
- 오디션
- 완성
- 전시
- 홍보
- 기획
- 뮤지컬
- 시오노나나미
- 무대감독
- 마케팅
- 모집
- 경력
- 로마인이야기
- 초한지
- 김석희
- 채용공고
- 가방
- 채용
- 공연기획
- 마포문화재단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