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부의 재편
부제 : 콜래보노믹스, 글로벌 위기를 넘어 승자의 길로
저자 : 매일경제 세계지식포럼 사무국 지음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출간 : 2009.1.5
가격 : 14,000원
분량 : 347쪽
2008년은 참으로 많은 일이 있었지만, 가장 큰 이슈는
미국으로부터 촉발된 금융위기였다.
이 책이 출간된 시점은 아마도 그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해
전세계가 대책을 수립하고
1차로 급한 불을 끈 시점인 것 같다.
2013년에 굳이 이 책을 끝까지 읽은 것은
과연 석학이나 구루들의 의견이 얼마나 맞았는지 내심 궁금하기도 했고,
경제신문사에서 출간하는 책에 대한 신뢰도도 궁금해서이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정확하게 가려운 곳을 긁어주진 못했지만
어느 정도 수긍할 수 있는 수준의 책이라는 것이다.
금융위기의 해법을 제시했다기보다는
큰틀에서는 해법이지만,
결국 경영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책과는 별개로 경제신문 좀 읽어야겠다는 생각과
세계지식포럼과 같은 포럼에도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 187쪽 :
모든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공하고 싶어한다.
세계화 전략을 펼쳐 전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러나 이 같은 글로벌라이제이션 전략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글로벌라이제이션 못지않게 현지 시장 소비자들의 기회에 맞춘 토착화 전략도 병행해야만 해외 시장에서 성골할 수 있다.
'Think Globally & Act Locally'를 표방하는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 전략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이유다.
- Total
- Today
- Yesterday
- 로마인이야기
- 채용공고
- 경력
- 이문열
- 홍보
- 도쿠가와 이에야스
- 홍보마케팅
- 가방
- 오디션
- 초한지
- 공연장안내원
- 팀장
- 인턴
- 무대감독
- 마케팅
- 퀼트
- 마포문화재단
- 모집
- 채용
- 한길사
- 완성
- 하트쿠션
- 전시
- 시오노나나미
- 기획
- 공연기획
- 뮤지컬
- 김석희
- 대망
- 컴퍼니매니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