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책 2013-36 / 1000-5] 유행을 창조한 제휴마케팅 불변의 원칙들 20Keys - 양문호 지음
뮤지컬뱅크 2013. 8. 20. 13:15
제목 : 유행을 창조한 제휴마케팅 불변의 원칙들 20Keys
부제 : 스무가지 사례로 본 제휴마케팅의 모든 것.
저자 : 양문호 지음
출판사 : 도서출판 치우
출간 : 2012.5.31
가격 : 15,000원
분량 : 255쪽
최근 몇년간 화두는 플랫폼이다.
제휴마케팅 역시 플랫폼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삼성카드에 근무하면서, 제휴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진행했었고
그 사례 위주로 설명하고 있다.
책 내용이 괜찮아서, 제휴 마케팅 또는 마케팅을 담당하시는 분께는 권해드리고 싶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구성과 내용이 튼실함에도 불구하고 사례가 금융(카드)위주로 되어 있어서,
혹시라도 이것이 제휴마케팅의 모든 것이라고 생각지는 마시라는...
* 52쪽 :
- 제휴에 있어 활용해서는 안되는 네 가지 이슈
* 찬반으로 나뉘어 논쟁이 발생할 수 있는 이슈
*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국민정서에 어울리지 않는 이슈
* 금세 사라지고 마는 반짝 이슈
* 정치, 종교적 이슈
* 60쪽 : 코스트코&삼성카드 사례
- "명확하고 강한 제휴명분은 모든 장애요소를 극복할 수 있다."
* 113쪽 :
- 만약 가격이 저렴하거나 구매주기가 짧은 제품이라면
세이브 프로그램보다는 오히려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것이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225쪽 :
- 플랫폼 구축 5단계
* 1단계 : 타킷 그룹을 선정하라.
* 2단계 : 고객을 모으고, 교류 및 거래가 원활이 이뤄질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라.
* 3단계 : 차별화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라.
* 4단계 : 문제점을 보완하며 룰에 맞게 운영하라.
* 5단계 : 운영 자료를 바탕으로 자세한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라.
- Total
- Today
- Yesterday
- 홍보마케팅
- 전시
- 경력
- 퀼트
- 하트쿠션
- 로마인이야기
- 팀장
- 인턴
- 가방
- 모집
- 완성
- 초한지
- 한길사
- 김석희
- 뮤지컬
- 대망
- 도쿠가와 이에야스
- 마케팅
- 홍보
- 마포문화재단
- 공연기획
- 기획
- 채용
- 시오노나나미
- 이문열
- 무대감독
- 채용공고
- 컴퍼니매니저
- 공연장안내원
- 오디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