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관점을 디자인하라.
부제 : 없는 것인가,못본 것인가?
저자 : 박용후 지음
출판사 : 프롬북스
출간 : 2013.7.12
가격 : 14,800원
분량 : 334쪽
최근 몇년간 카카오톡이 화제의 중심에 있었다.
저자는 그러한 카카오톡에서 홍보이사직을 맡고 있다.
저자에 관심도 없었고, 제목도 모르던 책을
읽어나가면서, 저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될 만큼 재밌게 읽었다.
* 5% :
- "벤치마킹의 시대는 갔다. 이제는 퓨처마킹의 시대다."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할 것이 아니라, 미래 사람들의 생각과 생활을 미리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 7% :
- 나는 '창의적(creative)라는 단어를, '당연함에 던지는 왜?'라고 정의한다.
* 11% :
- 유지태의 질문 중 "틀린 질문을 하니까 맞는 대답이 나올 리가 없잖아."라고 말하는 대목에서다.
* 22% :
- 자신들이 생산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목적, 즉 본질적 가치를 깨닫지 못한다면
쥐덫을 만든 기업들처럼 순식간에 망할 수 있다.
* 23% :
- 미국 속담에 '음식점 종업원에게 함부로 하는 사람과 비즈니스 하지 말라.'라는 말이 있다.
* 69% :
- 이제 홍보용 영상을 만드는 것만으로는 사람들의 마음을 붙들어둘 수 없다.
사람들 사이에서 링크를 보낼 만한 이유를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은 단순한 홍보 영상보다 훨씬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한마디로 말해서 대박을 칠 수 있다.
이제 마우스 투 마우스 홍보 시대는 끝났다.
현재도 그렇지만, 링크 투 링크 마케팅이 최고의 마케팅 방법으로 살아남게 될 것이다.
* 72% :
- '경쟁자를 바라보지 마라. 고객만 바라봐라.'
'경쟁자를 바라보면 서비스가 비슷해진다.'
'조준선 정렬에 신경을 써라. 표적은 느낄 뿐이다... .'
* 90% :
- 사람만한 스승이 어디 있어요.
지금 내 옆의 사람들이 365일 얼마나 열심히 사는 줄 아세요?
왜? 내 스승 되려고.
내 스승 되려고 열심히 사는 사람들인데 내가 스승으로 모시면 되잖아요.
나는 스승을 모실 때 한 가지 원칙이 있어요.
그를 앞에 세수고 내가 뒤에 서요? 왜?
앞에 있으면 잘난 척하니까요.
- Total
- Today
- Yesterday
- 로마인이야기
- 오디션
- 김석희
- 인턴
- 이문열
- 기획
- 채용공고
- 도쿠가와 이에야스
- 완성
- 퀼트
- 초한지
- 컴퍼니매니저
- 무대감독
- 하트쿠션
- 한길사
- 대망
- 채용
- 전시
- 마포문화재단
- 경력
- 홍보
- 팀장
- 모집
- 시오노나나미
- 공연장안내원
- 홍보마케팅
- 가방
- 뮤지컬
- 마케팅
- 공연기획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