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마케팅천재가 된 홍대리

부제 : 영업부 말단 사원 홍 대리의 마케팅 도전기

저자 : 권경민 지음

출판사 : 다산라이프

출간 : 2013.2.28

가격 : 14,000원

분량 : 322쪽

 

홍대리 시리즈를 좋아해서

나역시 동일한 제목으로 책을 내보리라 다짐하며, 준비중이었기에

놀랐다.

 

그런데, 책을 읽으면서, 내실있는 내용에

나의 준비없음과 실행력 부족을 탓했다.

 

열심히 준비해서 또다른 홍대리를 만들어보자.

 

* 읽을 책 : 'CEO부터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 니르말야 쿠마르

 

*82% :

- 고객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신뢰(Trust)와 애착(Affect) 모두가 중요하다.

... 국내시장에서 A사 스마트폰의 경우는 ... 제품의 혁신성으로 인한 차별화된 개성을 중시하는 '애착'의 경향이 높아 충성 고객이 많으며, 반면에 S사의 스마트폰은 ..신뢰가 더 큰 영향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어느 한 가지만으로 고객충성도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어렵다.

 

* 92% :

- 그가 주로 같은 업종 안에서 치열하게 펼쳐졌던 시장점유율 경쟁이, 업종간의 장벽이 붕괴되고 있는 시장 환경 하에서는 고객의 시간점유율 경쟁으로 바뀌기 시작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하는 것이다.

 -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중에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