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기획의 99%는 컨셉이다
부제 : 카피라이터 탁정언의 탁월한 컨셉 만들기
저자 : 탁정언 지음
출판사 : 원앤원북스
출간 : 2005.12.2
가격 : 13,000원
분량 : 308쪽
기획관련된 책은 자주 읽게 되는데, 쉽게 이해되지 않는다.
그렇기에 기획이 어려운 것이겠지만...
하지만 더 어려운 것은 기획관련서적은 주로 광고 분야에 종사하신 분들이 집필한 책이 많아서
광고 이외의 업무분야에서 적용하기는 힘들다는 것이다.
이 책도 여러분야의 사례도 있고, 기획과 관련된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만든 책이지만, 광고 위주의 내용에서 출발하고 있다.
그럼에도 저자가 강조하는 컨셉에 관한 내용을 이해하기 좋게 풀어쓴 책이다.
* 40% :
- 따뜻한 밥으로 한끼를 때울 수 있다는 기술적 차별화의 목표만 있었지, 맛이라는 도시락의 본성은 미처 생각하지 않았던 것이다.
* 93% :
- 제목은 책의 내용과 강력한 연관성(relevance)을 유지해야 한다. 책의 내용과 상관없는 과장된 표현이나 멋진 문장은 오히려 컨셉을 가로막아 정체를 불분명하게 하고 미아로 만들 수 있다. 제목은 책의 컨셉을 말하는 것이지 근사하게 뽑은 말이 아니라는 것이다.
제목은 카피가 아니라 컨셉워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대망
- 오디션
- 한길사
- 모집
- 이문열
- 김석희
- 공연기획
- 시오노나나미
- 가방
- 채용
- 도쿠가와 이에야스
- 하트쿠션
- 홍보
- 마케팅
- 팀장
- 채용공고
- 경력
- 무대감독
- 공연장안내원
- 뮤지컬
- 홍보마케팅
- 완성
- 마포문화재단
- 로마인이야기
- 인턴
- 컴퍼니매니저
- 퀼트
- 전시
- 초한지
- 기획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