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기획의 99%는 컨셉이다

부제 : 카피라이터 탁정언의 탁월한 컨셉 만들기

저자 : 탁정언 지음

출판사 : 원앤원북스

출간 : 2005.12.2

가격 : 13,000원

분량 : 308쪽

 

기획관련된 책은 자주 읽게 되는데, 쉽게 이해되지 않는다.

그렇기에 기획이 어려운 것이겠지만...

하지만 더 어려운 것은 기획관련서적은 주로 광고 분야에 종사하신 분들이 집필한 책이 많아서

광고 이외의 업무분야에서 적용하기는 힘들다는 것이다.

이 책도 여러분야의 사례도 있고, 기획과 관련된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만든 책이지만, 광고 위주의 내용에서 출발하고 있다.

그럼에도 저자가 강조하는 컨셉에 관한 내용을 이해하기 좋게 풀어쓴 책이다.

 

* 40% :

- 따뜻한 밥으로 한끼를 때울 수 있다는 기술적 차별화의 목표만 있었지, 맛이라는 도시락의 본성은 미처 생각하지 않았던 것이다.

 

* 93% :

- 제목은 책의 내용과 강력한 연관성(relevance)을 유지해야 한다. 책의 내용과 상관없는 과장된 표현이나 멋진 문장은 오히려 컨셉을 가로막아 정체를 불분명하게 하고 미아로 만들 수 있다. 제목은 책의 컨셉을 말하는 것이지 근사하게 뽑은 말이 아니라는 것이다.

제목은 카피가 아니라 컨셉워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